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후기

[똥겜후기]구글플레이 1등 게임 - Trading Master 3D : Fidget Pop

by 천사푸드 2021. 7. 20.
반응형

 

 

 

2021년 7월 20일 화요일 

구글 인기 게임에 이상한 게임이 보였다.

뭔데..?

 

 

트레이딩 마스터 쓰리디..? 피젯 팝?

 

이게 인기가 많다고?

도대체 어떤 게임이길래 인기 게임 1등인지 궁금했다.

그래서 한번 깔아봤다.

 


 

 

 

 

?????

뭔데?

시작하자마자 바로 튜토리얼이 시작되었다.

당황스러웠지만,

일단 시키는 데로 해봤다.

 

 

 

요로케 하면 되는 건가..?

 

 

아하

아, 너랑 나랑 거래를 하는 거구나 ㅋㅋ

 

내가 무지개 레고를 두니깐

상대는 아이스크림을 주네.

 

 

 

더 요구하라고?

 

 

 

????????

무지개 레고를 준다고??

무슨 거래를 이렇게 해 ㅋㅋ

그럼,

나는 무지개레고 1개 = 너는 무지개레고 1개 + 아이스크림??

말이 되냐 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이득!

정신 나간 게임이네 이거 ㅋㅋ

 

 

한판 더 해보자

 

요번엔 햄버거를 줘보자.

 

수박? 난 수박 별론데.. 다른 거 줘!

 

?????????????

 

아 이런 식으로 돈을 벌다니 ㅋㅋ

내가 더 달라는 버튼을 누르니까 광고가 시작되었다.

 

 

그래도 더더더더 줘!!

립스틱? 그거말고 더 줘!

 

립스틱 2개? ㅋㅋ콜!

ㅋㅋ 어이가 없네..

뭔가 재밌네..

 

한판 더!

 

오 이번에는 뭐야

 

아, 레고가 아니라 뽁뽁이 었네ㅋㅋㅋㅋㅋㅋㅋ

보복뽀고보뽁뽁뽁 

헤헤 기분 좋은 뽁뽁이

 

어..?

또 광고..?

(사실 이때부터 조금 짜증 났다.)

 

흠..

그럼, 이번에는 

물건 한 개만 올리고 계속 달라고 하면 어떻게 될까?

집어던짐 ㅋㅋ

 

결국, 화를 내면서

그냥 다 뺐어간다ㅋㅋ

 

 

흠..

그 뒤로 

매번 같은 패턴이었다.

2 스테이지는 거래하는 게임

1 스테이지는 뽁뽁이 게임

그리고 수없이 나오는 광고들..

광고도 죄다 궁 3d였다.

 

그런데 궁금한 게 생겼다.

 

이거 거래하는 게 맞아?

 

아니,

게임 이름도 Trade고, 버튼도 Trade라고 쓰여있어서

 당연히 거래라고 생각했는데

뭔가 이상했다.

그래서 똥겜을 지우기 전

마지막 실험을 해봤다.

 

거래하는 물건 중에서 돈으로 사거나 광고를 보는 아이템을 제외하고,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다 올려 보기로 했다.

 

그리고 이제 거래를 하면,

다음 라운드에는 상대편과 거래한 아이템이 내 가방에 있어야 할 거다.

 

???

마지막 물건을 올려놓는 순간,

갑자기 광고가 나온다.

 

 

그리고..

내물건은???

어?

TRY AGAIN이라 떴다.

그리고 아무 일 없듯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게 된다.

밑에 아이템이 가득 차있다. 난 거래한게 없는데..

 

 그리고 다음 라운드에 오니 가방에는 새로운 물건들로 가득 차 있었다.

 

결국, 거래가 아니라 매번 그냥 하나의 스테이지였었다.

그리고 거래에는 아무 의미가 없다.

뭘 해도 스테이지가 넘어가니깐 말이다.

 

에라이 똥겜!!!

 


총평

왜 이게 인기 게임인지, 나는 플레이하고도 모르겠다.

애들이 많이 하려나?

 

그래도 이런 식으로도 광고를 클릭하게 만든다는 게 신기한 경험이긴 했다.

더 갖고 싶은 마음을 만들어서 

버튼을 누르면 광고가 뜨다니...

 

겉으로 보면 굉장히 똥 겜이지만 

나름의 BM이 있는 무서운 게임이었다.

 

생각해보면, 그저 광고만을 위해 만든 게임인 거 같다.

그런데 저런 게임이 인기순위 1위라니...

심지어 2위 게임도 같은 회사의 게임이었다.

 

돈 버는 방법이 참..

똑똑하다고 해야 할지,

양심이 없다고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하여튼, 여러분은 절대로 하지 마시길 ㅋㅋ

 

반응형

댓글